소리의 신비

 

 '듣는 것' 의 신비한 힘에 대해 생생한 교훈을 얻은 적이 있다. 한번은 식당에서 다른 목회자와 만나 교제를 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의 선하심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식당에 앉아 있던 서너 시간 내내 온전히 주님에 관한 것들만 이야기했다. 그런데 그 동안 누군가가 건전하지 않은 가사 내용을 담고 있는 유행 음악을 몇 차례 틀었다.

 

 놀랍게도 이야기를 마치고 문밖으로 나서던 우리 두 사람이 거의 동시에 그 노래를 흥얼거리기 시작했다. 사실 우리는 그 노래를 귀 기울여 들은 것도 아니었다. 그렇지만 그 노래는 우리의 영혼 깊이 파고 들었고 의식 한가운데 자리를 잡고 말았다. 우리의 입은 우리의 귀라는 통로를 통해 우리 마음속에 뿌려진 것들을 자동으로 내뱉고 만 것이다.

 

 바로 이런 이유로 우리는 어떤 종류의 대화를 들을지 매우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끊임없이 의심과 불신앙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 주위에 있으면서 부정적인 영향을 전혀 받지 않을 수는 없다.

 

 혹시 이렇게 말할지도 모른다. ", 나는 그냥 그런 이야기들이 한쪽 귀로 들어왔다 반대쪽으로 흘러 나가게 할 거예요." 그것은 불가능하다! 내가 귀 기울여 들은 것도 아닌 노래를 저절로 흥얼거린 것처럼, 우리는 어려움이 닥치면 친구가 부르는 의심과 불신앙의 노래를 따라 부르게 될 것이다. 우리의 귀에 들어오는 것은 우리의 마음을 거쳐 결국 우리의 입으로 나오게 될 것이다.

 

 우리는 자신의 귀를 단단히 지켜야 한다. 우리가 습관처럼 듣는 말들은 결국 우리의 믿음으로 자라고 말 것이다. 무엇이든 가까이 하면 그것에 물들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10:17

 

 또한 믿음이 과거의 "들음" 에서 오는 것이 아님을 이해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믿음은 지금 "들음"에서 온다.

...

며칠 전 먹은 음식에 대한 기억이 오늘 우리의 활동에 힘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아니다. 오늘을 위해서는 새로운 식사가 필요하다. 비록 어제와 같은 식단의 음식일지라도, 새로운 공급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은 말씀을 듣는 일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오늘 필요한 믿음을 얻기 위해서는 새로운 들음이 필요하다. 우리가 어느 한 구절을 얼마나 많이 들었는지, 그래서 그 구절을 앞으로도 외우고, 뒤로도 외우고, 잠을 자면서도 외울 수 있다 해도 그것과는 다른 문제다.

 

 우리가 지금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오늘 말씀을 들어야 한다. 말씀이 우리의 현재 상황에 대한 승리의 기쁨이 되기 위해서는, 그 말씀을 성경에서 보고, 오늘 하나님의 사람에 의해 선포되는 것을 듣고 받아들이고 믿어야 한다.

 

 믿음은 일회적인 사건이 아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이다. 그것은 우리가 그 분과 그 분의 말씀을 듣고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일을 계속 반복해 나가는 과정이다. 지난 번 전투에서 터뜨린 폭탄으로는 오늘 전투에서 결코 이길 수 없다. 새로운 대적이 나타나면 새롭게 장전을 해야 한다. 믿음의 화기를 재 장전하는 일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또 들을 때 일어난다..

 

-Chapter 4. 말씀에 귀기울이라
-믿음대로 행동하라(Claim Your Victory Today), 크레플로 A. 돌라
 2008.09.21 어복민 리더조 축복의 유통 No. 4

Posted by 어복민
,